본문 바로가기

무안양파

국산 양파 품종 설명회를 다녀와서....


무안 황토사랑 양파
- 저희 고장 양파를 많이 사랑 해 주세요!

 (010-3346-4720)

 


모처럼 한가한 시간을 이용 읍내(무안읍)를 다녀오기로 했다농가에서 편도 약 5km정도 되는 거리에 있다이곳 승달 문화예술회관에서, ()농우바이오 주최 양파 품종 설명회가 있어 찾아가는 길이다.(2011.7.20)
 

아직도 노변 가득히 양파가 쌓아 놓여 있다. 빨리 주인을 찾아 떠나길 간절히 바란다.

 







무안읍내 번화가(중앙로)에 있는 양파모양의 가로등이다. 저녁에는 형형색색 오색등이 들어온다고 한다. 불빛에 비쳐지는 양파모습이 조금은 상상이 된다.

설명회장에는 제법 많은 사람이 모였다. 저희 동네 어르신도 이곳 저곳에서 보인다. 마치 동네 잔치하는 분위기다.

우리나라에서 재배되는 양파의 묘종은 70~80%가 일본산이라고 한다. 가전제품은 우리가 확실히 일본 보다 앞서 있지만, 기타 제품들 그중에서도 농산물 종자 산업은 지극히 열세다. 이런 와중에 국산 품종을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는 ()농우바이오등 국내 종자기업에 박수를 보냅니다.
 

그러나 왠지 아쉽다. 우리품종이 결코 일본산에 뒤지지 않는다는 점을 확실히 가시적으로 부각하고 홍보 했으면 좋았겠다. 설명이 마치 노인네들 모아놓고 건강식품 홍보하는 듯 했다. 향후 국산품종으로 대체 재배를 적극 검토 해 보겠지만, 금년은 아직 무리인 것 같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다. 좀 더 지켜보기로 했읍니다. 점심까지 극진히 대접을 받았는데.........
 

무안 황토 골에서 재배한 무안양파입니다라고 말하지만저희도 양파종자는 일본산 이었습니다.
 

(주)농우바이오 양파품종 안내장/ 참고:(주)농우바이오



궁금합니다
.

1. 미국산 송아지와 사료를 수입 해 , 국내에서 기르면 이놈은 나중에 한우입니까?

2.미국산 사료만 수입 해, 국내산 송아지를 키우면 한우입니까? 끝.